결제취소 및 환불기준

15 [청약철회 및 환불]

회사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서비스 등구매일 또는서비스 등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회사고객센터나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시면 강의의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그 외에는 전액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② 회원은 다음의 경우 위 1항의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 또는 천재지변 사유로서비스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서비스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환불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공급받은서비스 등을 반환하여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경우, 직접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⑤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15조의2 [환불의 기준]

① 회원의 제15조에 따라 회사에 청약철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고 환불을 적용하는 기준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기간형 온라인 강의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의 변심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1) 수업이 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3)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4)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시작 이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가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 전액환불이 기간형 온라인 강의 교재는 첨부 파일로 제공됨으로 반환이 불가능하여 교재비는 환불에서 제외됩니다.

   (한 강좌 수강 결제 시 결제되는 결제금에는 교재비 6,000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전액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할인되기 전의 정상가격에서 소정의 금융수수료가 포함된 일별 또는 강의 별 차감금액
* 수강기간 일수 (또는 강의수) "결제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하며, 환불 신청 한 시점에 따라 환불금이 "결제금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2. 특별 강좌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에서는 별도의 수강 취소·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도서 및 기기 등의 환불

. 교재 및 태플릿 PC, 기타 전자기기 등 재화는 포장 훼손 및 사용 없이 반환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제품포장의 훼손으로 인해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경우 위 2 2호에 해당하여 제품 초기 불량을 제외하고 환불할 수 없습니다.

. 교재 및 태블릿 PC, 기타 전자기기 등 재화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재화를 먼저 회사에 반송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등에 따라 별도의 환불규정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서비스 등또는 웹사이트에 명기합니다.

③ 제공받은사은품이 있다면 "회원"은 이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를 사용하거나 훼손한 경우에는 동종 상품의 판매가격에서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손율 등에 따른 금액을 지급하고 반환해야 합니다.

④ 당사의서비스 등을 다른 유통경로로 구매한 경우 별도의 명시가 없는 한회원은 최종 판매처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⑤ 환불은 구매한 강의의 기본 시간을 기준으로 적용이 되며, 추가혜택 및 이벤트 기간의 강의 수강기간은 환불에서 제외됩니다.

APPLE IOS in-app 결제를 통해 당사의 강좌를 구매한 경우 소정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⑦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러스터디(코리아엠비티)의 취소 및 환불은 한국소비자원 고시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의거합니다.
문의 : 카카오톡 '러스터디' / Tel. 070-5104-8954 / Email. koreambt@gmail.com